(이 책은 박사님의 이론을 실천해서 그들의 병, 인간관계의 갈등,등 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훌륭한 결과를 낳은 이야기들로 채워 집니다.)
  당신 안에서 완전히 해방되지 않는 힘이 있습니다. 세계를 움직이고 우주의 은하(銀河)를 지배하는 힘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한번도 접촉조차 하지 않은 이 놀라운 힘과 파장(波長)을 맞춘 사람들을 나는 알고있다. 그들의 삶은 짧은 기간에 완전히 바뀌어서 그들의 친구조차 그들을 알아보지 못하고 "나는 당신을 모르겠는데요!" "당신에게서 무슨 일이 일어나서 이렇게 변했습니까?" 이렇게 인사를 한다.
  당신은 발전할 수 있는 무한(無限)한 가능성을 소유하고 있고 당신 안에 있는 이 우주적인 힘에 파장을 맞춤으로써 병(病), 실패(失敗), 불행, 비탄(悲歎), 혼란으로부터 당신을 벗어나게 하는 이 우주적 내적 힘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Today, you are what your thoughts have made you. You are the sum total of your thinking. You have charge of your own life, and other people, conditions, and events have nothing whatever to do with your success, happiness, or destiny.
You can make yourself sick, poor, and unhappy by the nature of your habitual thinking; you can even kill yourself by your thoughts.
    Love thy neighbor as thyself (Mark 12:33)
The real meaning of this text is that your neighbor is yourself, because the real self of you is God.
    Man is a son of the Infinite, and all the qualities and powers of God are within man, waiting to be expressed. Man must love and honor the indwelling God.
원하는 자동차를 얻은 가정부
어떤 가정부는 자동차를 사기 위해서 자신의 적은 급료에서 매주 3달러씩 저축을 하고 있었다. 그녀의 언니가 나의 책 당신의 잠재의식의 힘(The power of your subconscious mind)을 선물했고 그녀는 탐독했다.
  그 후 내 비서인 진 라이트 부인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어느날 밤 앉아서 잠재의식 속으로 자동차에 대한 생각을 집어 넣기 위해서 나 자신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 편지 내용의 요점은 자신이 지금 갖게 된 자동차에 대해서 신(神)에게 감사한다는 것과 이런 사실을 기쁘게 받아 들이고 자동차 대금을 완전히 지불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자동차의 기능은 완벽하다는 사실을 즐긴다는 것이다.
그녀는 '기도를 들어 주셔서 아버지 하느님 감사합니다.' 라고 쓴 봉투 안에 이 편지를 넣고 책상 서랍에 보관했다.
  그 뒤의 일이 흥미있다.
  그녀는 다음 일요일에 교회에 갔고 그 교회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과 대화 도중에 그녀는 그의 훌륭한 캐딜락에 대해서 말했다. 그는 " 나는 차가 이것 말고 또 있는데 이 차는 팔 생각이예요. 혹시 이 좋은 자동차를 원하는 사람 알고 있어요?" 그녀는 " 내가 원하지요. 하지만 저는 45달러 밖에 없는데요."
  그는 " 좋습니다. 나는 이 차에 대한 주차공간이 없어요. 45달러에 내 차를 팔지요." 그녀는 그렇게 했다. 그녀의 자동차는 2년 동안 완벽하게 작동되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차를 사기 위해서는 얼마의 시간이 걸릴 것인가 에 대해서 계산해 본 적이 있었다. 3년은 필요했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자동차를 지금 원했었다.
자신이 원하는 선물을 받은 아이
  세익스피어는 말했다. " 만약 마음이 그것에 상응(相應)하게 되어 있으면 모든 것은 준비되어 있다."
  성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너희는 '아직도 넉달이 지나야 추수 때가 온다' 고 하지 않느냐? 그러나 내 말을 들어라. 저 밭을 보아라. 곡식이 이미 다 익어서 추수하게 되었다. (요한복음 4: 35)
  이 두 인용문은 당신의 지적, 정신적 세계에만 적용된다. 모든 것은 무한한 마음 속에서 사고, 지적 틀, 원리로서 존재한다.
  8세된 소년이 엄마를 따라 나를 만나러 왔다. 그 소년은 말을 잘 듣지 않은 고집 센 아이였다. 소년의 친구들은 모두 개를 가지고 있었고 대부분 아일랜드 산 애완견이였다. 그래서 그 소년도 개를 사달라고 떼를 썼으나 부모님은 허락하지 않았다.
부모님이 개를 기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 소년은 원망했다. 그 소년의 어머님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개는 불결한 동물이다. 불결한 동물을 집 안에서 키울 수는 없지 않느냐? 하지만 너가 18세가 되면 개를 기르도록 허용해 주마, 그때는 네가 개를 키울 수 있는 나이일 테니까."
  그 소년은 개를 키우는데 왜 10년이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이해할 수 없었다.
나는 소년의 어머니에게 요청해서 30분 정도 소년과 단 둘이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그 소년은 모든 고민을 털어놨다.
  나는 그 소년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밤에 자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개를 마음 속에 그리고 쓰다듬고 귀여워하는 장면을 상상하고 방안에서 개와 함께 있는 것을 느끼고 팔로 그 개를 끌어 안을 때의 느낌을 가져라고 했다. 나는 이것을 매일 밤 하도록 권했다.
  몇주 후 그 소년의 생일이 되어서 할아버지가 방문했고 소년의 교육비에 써라고 3천달러를 주었고 게다가 아일랜드산 애완견을 선물로 그 소년에게 주었다.
할아버지는 가족들 모두로부터 갈채를 받았고 개를 기르는 것을 반대하는 것도 이 두가지 선물의 기쁨 때문에 사라졌다.
  이 소년은 결국 10년을 기다리지 않아도 개를 기를 수 있었다. 그 소년은 지금 개를 가지고 있다 라는 기쁨 속으로 들어가서 그 사고의 집중에 의해서 시간을 붕괴시킨 것이다.
  잠언 13장 12절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소망이 더디 이루게 되면 그것이 마음을 상하게 하나니
  당신의 수확물은 지금 당신 마음 속에서 준비하고 있다.
미루지 말고 당신의 이익을 지금 받도록 마음을 준비하라.
미망인의 소원성취
  나는 최근 3년 동안 재혼하고 싶어하는 미망인과 인터뷰를 했다.
그는 적당한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이 여인과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나는 이 여인의 마음 속에서 자신의 소망 성취에 장애물을 세우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의 내적사고는 다음과 같았다.
"나는 퇴직할 때 결혼을 하고싶다. 그러면 남편과 함께 여행을 하고 삶을 자유롭게 즐길 것이다." 그녀는 결혼을 미래로 내몰았고 자신의 목적을 스스로 좌절시켰다. 나는 그녀에게 어떻게 시간을 붕괴시키는 가를 설명했다. 나는 그녀에게 밤에 자기 전에 결혼반지가 끼워 있는 손가락을 느끼고 그것의 접촉을 느끼라고 제안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이상적인 남자와 결혼은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리고 지금 이미 이루어진 결혼의 실체를 즐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은 이미 결혼했다는 기쁨 속으로 매일 밤 들어갔고, 이것은 일주일 동안 행해졌다. 그 마지막 날 전에 이전에 만난 적이 있는 아들의 보이스카웃 선생님이 그녀에게 청혼을 했고 나는 그들의 주례를 서는 영광을 얻었다. 이것은 당신 마음 속의 소망을 지연(遲延)없이 실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여인의 지적인 상(像)과 결혼반지의 느낌은 잠재의식 속으로 들어갔고 잠재의식 안에 있는 무한한 지성은 응답하고 그들을 인도했던 것이다. 그녀는 자신의 잠재의식을 결혼 중재소 라고 불렀다.
기적(奇蹟)은 자연의 법칙을 위반해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기적은 불가능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고 가능하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기적이란 여태까지 사람들이 알고있는 법칙보다 더 높은 법칙 안에 있을 때 일어 나는 것이다.
  Cease going around in circles! Keep your eyes on the beam of God's glory and move forward in the Light. Cease going through life like a stereotyped machine repeating the same old cliches, thinking the same old way, and reacting in a mechanical way.
    When your car becomes old, you get a new one. For much the same reason, from time to time, you get a new suit of clothes, a new home, or perhaps a new and better office.
    What about acquiring a new vision, a new image of yourself, right now? Expect the best, look forward with anticipation to a most glorious future, believe it is possible, live with the new image of yourself, and you will experience the joy and thrill of the fulfillment of your dream.
    What are you aware of today? What is the level of your perception? You are looking at members of your family, you see your wife, your husband, your children, and you hear them speak. Yet there are many things in your home of which you are not aware.
    You know if you turned the dial of a television set or a radio, you would hear voices and music which are here now. But are you aware of the Divinity within you, which can heal, inspire, lift you up, reveal your hidden talents to you, and literally work miracles in your life?
    This untapped Power is always there. Begin now to use It!
    If you want to be a happy man, a joyous man, a prosperous man, and a sucessful man, you must leave behind you as a closed book your old grudges, peeves, negative thinking, and self-denunciation and get a new self-image.
  최근 어떤 사람이 나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만약, 신(神)이 있다면 왜 그는 전쟁과 범죄를 멈추게 하지 않고 질병을 없애지 않는가?" 이런 질문을 지금껏 많은 사람들로부터 들었다. 가끔 불만에 가득 차고,울먹이고 , 괴로워 하는 표정으로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을 들었을 것이다. "왜 신(神)은 나를 이토록 괴롭게 살도록 내버려 두나? 왜 신(神)은 내게 병(病)을 보냈나? 나는 남들에게 못된 짓 한적 없고 교회의 모든 교칙, 규범을 지켰는데 왜 나는 이토록 고통스러운가?"
  그에 대한 대답은 간단하다. 신(우주적 힘)은 모든 인간 안에 존재하는 무한한 마음, 무한한 지성, 무한한 생명이다. 인간이 사고할 때 좋은 방향이든 나쁜 방향이든 이 창조적인 힘을 사용한다. 에머슨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간은 그가 하루종일 생각하는 그 자체이다." 그리고 성서에는 "그가 마음에 생각하는 대로 그도 그러한즉"(as he thinketh in his heart, so is he....)(잠언23:7)라고 말씀하십니다.
  가끔 나는 병원을 방문한다. 그러면 어떤 이는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야 하나? 나는 누구도 미워하지 않았다." 다른 이는 "신(神)은 나를 벌주고 계신다. 왜?" 이런 경우 대부분 설명이 치유가 된다. 당신이 좋은 것을 생각하면 좋은 것이 뒤따라 오고 나쁜 것을 생각하면 나쁜 것이 일어난다. 오랫동안 신학자들은 이렇게 말해 왔다.
  악(惡)은 발톱과 뿔, 박쥐의 귀. 날카로운 꼬리를 가진 마귀(魔鬼)가 인간을 유혹해서 악을 행하도록 한다고 세뇌시켜 왔다. 그러나 실제로 그러한 존재는 없다.
  There is only one Creative Power, but It is called by many names, such as God, Allah, Brahma, Reality, Cosmic Power, etc.
    The power to decide and to choose is the foremost quality and the highest prerogative of man. Man's capacity to choose and to initiate what is chosen reveals his powers to create as a son of God.
    The cosmic power backs up all your decisions.
The only way God, or Infinite Intelligence, will work for you is through you. In order for the universal to act on the individual plan, It must become the individual.
    Faith as mentioned in the Bible does not refer to faith in any particular creed or religious persuation; rather, it refer to faith in the laws of your mind which each of you can learn and apply.
    Any thought of yours- good or bad- if consciously accepted, is implanted in your subconscious mind, and it comes forth after its kind. This is why you create your own future.
  몇 달전 나는 주위 환경, 신(神), 운명, 그리고 그의 처갓집 사람들을 그의 불행의 원인이라고 불평하는 남자와 면담을 한 적이 있다. 나는 그에게 하느님의 모든 부(富)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첫째, 당신의 모든 주의(注意)를 과거의 상처, 슬픔, 원한, 분노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십시오. 그리고 자책하는 마음을 중단하십시요.
  둘째, 아침저녁으로 일정하게 건설적인 사고 방식으로 조화, 부, 안전, 그리고 성공이 당신의 잠재의식에 심기 위한 시간을 만드십시요.
셋째, 공포, 걱정, 병, 패배, 등의 부정적인 사고를 하느님의 조화, 사랑, 기쁨, 신의 인도의 건설적인 사고로써 제거하십시요.
  그는 이 정신적 단련을 수행했고 1개월이 지나자 그의 모든 면에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목격했다. 그는 마음을 바꿈으로써 모든 사물이 바뀌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사업은 번창했고. 밤에 편히 잤고, 남을 비난하는 것을 하지 않았고 모든 것이 하나씩 개선되었다. 그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의 미래는 나의 현재 보이지 않은 사고가 외부로 보이는 형태로 나타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The mark of genius is to know what to overlook."
That is, you must turn away from the past-i.e.,forgive and forget- if you want to be in perfect health and to have peace of mind
    ....Be of good cheer; I have overcome the world(the mass mind) (John 16:33)